위치정보

HOME News & Notices ARC Activities

ARC Activities

요녕대학 아시아연구센터 이사회 개최 및 협약서 갱신




중국 요녕대학 아시아연구센터(ARC) 2013년도 이사회가 2013년 9월 27일(금) 오후 13:30분 중국 심양 요녕대학 蒲河캠퍼스에서 요녕대학 黄泰岩 총장과 陆杰荣 부총장을 비롯하여 姜蕾 국제교류처 처장, 刘洪钟 국제관계학원 원장, 胡胜 사회과학처 처장(ARC 부주임)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2013년 동북아포럼 개막과 더불어 개최된 이번 이사회는 요녕대학 국제관계학원의 刘洪钟부원장의 동북아포럼 준비 및 개최상황에 대한 보고로 시작되었다. 이어 胡胜 센터 부주임의 2013년도 ARC 업무보고와 2014년도 센터 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한국고등교육재단 박인국 사무총장은 요녕대학이 가지고 있는 지리적 장점을 강조하며 앞으로 동북아포럼을 보다 더 국제적인 포럼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 중국, 일본 내에 있는 동북아연구 전문가들을 초청하는 방안과 동북아포럼의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동북아포럼의 발전을 기대하였다. 아시아연구센터 연구성과물의 관리와 공유에 대해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며, 요녕대학 아시아연구센터가 중국 아시아연구센터 가운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요녕대학 黄泰岩총장은 요녕대학이 최근 교육부의 신규 프로젝트에 “동북아 지역의 대외 개혁개방” 주제의 동북아 연구과제에 선정되었음을 소개하며, 동북아포럼 논문집 출판 등 동북아포럼의 수준과 영향력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사회에 이어 요녕대학 아시아연구센터 연구기금 지원에 관한 협약서 갱신 체결식이 있었다.
다른 게시물
이전글 몽골국립대학 아시아연구센터 이사회 개최 (2013.9.2.)
다음글 라오스국립대학 아시아연구센터 2013년도 이사회 개최 및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