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

HOME News & Notices ARC Activities

ARC Activities

몽골국립대학 아시아연구센터 이사회 개최 (2013.9.2.)





몽골국립대학과 재단이 지난 2002년부터 공동으로 운영해 오고 있는 아시아연구센터의 연례 이사회 참석을 위해 박인국 사무총장과 이영조 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외 재단 관계자들이 9월 2일(월)에 울란바타르를 방문했다. 몽골국립대학 측에서는 최근 새로이 임명된 Artbazar Galtbayar 총장과 Ch. Ganzorig 부총장, Ch. Narantuya 부총장, G. Erdenebayar 인문사회과학대학 학장, Adiya Sainbayar 박사 등이 참석했다.

센터는 매년 몽골 학자들로부터 제안서를 받아 심의를 거쳐 가장 우수한 연구 및 학술활동을 지원하며 올해도 마찬가지로 12개 연구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하는 연구분야는 다양하지만 특히 천연자원과 환경/생물학 관련 연구에 중요도를 두고 있다. 재단의 국제학술교류지원(International Scholar Exchange Fellowship) 프로그램을 통해 몽골학자들의 방한연구도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학자는 몽골국립대학 수학컴퓨터과학원의 Saizmaa Tsogzolmaa 교수와 생물학생물공학원의 Gunaajav Bayarmaa 교수 두 명이다. 2000년부터 현재까지 이 사업을 통해 방한연구를 하고 귀국한 몽골학자의 수는 37명이다.
다른 게시물
이전글 국립대학(Universitas Indonesia) 아시아연구센터 설립 협의
다음글 요녕대학 아시아연구센터 이사회 개최 및 협약서 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