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

HOME News & Notices ARC Activities

ARC Activities

북경대학 린젠화 신임총장 면담

한국고등교육재단 HTML5 에디터 Editor

한국고등교육재단 박인국 사무총장 일행은 지난 4월 1일 북경대학(北京大学)을 방문하여 린젠화(林建華) 총장, 리옌송(李岩松) 부총장 등과 함께 재단과 북경대학 간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린젠화 총장은 북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북경대학 부총장, 중경대학(重庆大学) 총장, 절강대학(浙江大学) 총장을 거쳐 올해 2월 북경대학 신임총장으로 부임하였다.

 


재단은 2000년부터 국제학술교류지원사업을 통해 북경대학 학자들의 방한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2002년 북경대학에 아태연구원을 설립하고 다양한 학술활동을 지원해왔다. 또한 재단과 북경대학은 2004년부터 공동으로 매년 북경포럼(Beijing Forum)을 개최하고 있다. 작년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제 11회 북경포럼에는 중국 류옌동(刘延东) 부총리, Dominique de Villepin 프랑스 전총리, 한승수 전총리,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시카고대학 Robert Lucas 교수 등 주요 인사를 비롯, 55개국가 및 지역에서 총 476명이 참석하여 국제적인 학술포럼으로서 위상을 다졌다. 2014년에는 재단과 북경대학 국제관계학원, 미국 브루킹스연구소가 공동으로 서울과 워싱턴에서 한중미 3자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린젠화 총장은 재단과 북경대학이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인국 사무총장은 한중 관계가 어느 때보다 긴밀해진 요즘 재단과 북경대학이 지난 15년 간 지속해 온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관계를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특히 멀티미디어를 통한 지식나눔 사업과 관련하여 새로운 협력 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하였다.

 


다른 게시물
이전글 제 10차 동남아문화가치국제회의
다음글 상해교통대학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