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

HOME News & Notices ARC Activities

ARC Activities

청화대학, 남개대학 ARC 이사회 개최 및 연장 협약서 체결


2014년 3월 26일(수) 오전 청화대학 아시아연구센터 이사회가 청화대학 공자청에서 개최되었다. 청화대학 Chen Jining(陈吉宁) 총장을 비롯하여, Xie Weihe(谢维和)부총장, Hu Xianzhang(胡显章)ARC 학술위원회 위원장, Zhang Yi(张毅) 국제협력처장, Wang Sunyu(王孙禺)인문사회과학원 원무위원회 주임, Li Yue(李越)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Xie Weihe(谢维和) 부총장은 지난 10여년간 아시아연구센터가 한국과의 학술교류 창구로서 한국과의 교류에 중심적 역할을 해왔다고 소개하며 청화대학 ARC 지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신임 ARC 소장으로 임명된 Li Yue(李越) 교수가 지난 10여년 간 ARC의 주요 활동과 성과에 대해 보고하였다. 청화대학 ARC는 2002년 12월 설립이래, 총 30명의 우수한 청화대학 학자들을 ISEF 프로그램에 파견하였고, 35권의 저서와 100여편의 논문 출판, 10여 차례의 국제학술회의 개최를 지원하였다.



박인국 사무총장은 재단의 ARC는 각 대학의 전통과 특성을 존중하면서 상호 교류를 증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하며, 청화대학 ARC가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더욱 의미 있는 사업을 하는 모범적인 센터가 되길 희망한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앞으로 특화된 포럼을 통해 학문적 상승작용을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논의할 것을 제안하였다.  Chen Jining(陈吉宁)총장은 청화대학이 세계평화포럼과 중국경제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음을 소개하며, 앞으로 특화된 주제를 논의하는 데 동의하며, 재단이 한중 학술교류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재단과 청화대학은 지난 10년간 아시아연구센터가 학문발전 및 아시아 학술 교류를 증진하는데 기여한 성과에 인식을 같이하여, 이사회 종료 전 아시아연구센터 운영에 관한 협약을 연장하여 체결하였다.



3월 26일 오후에는 남개대학 아시아연구센터 이사회와 연장 협약서 체결식이 Gong Ke(龚克) 총장, Zhu Guanglei(朱光磊)부총장을 비롯하여,Yang Long(杨龙)ARC 소장, Zhai Jincheng(翟锦程)사회과학관리처장, Gao Haiyan(高海燕) 대외교류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개대학 명주빌딩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Yang Long(杨龙) 소장은 전년도 결산보고를 포함한 상세 사업보고와 함께 내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보고하였다.  Zhu Guanglei(朱光磊)부총장은 ARC는 한중 학술교류의 대표적인 사례로 발전하였다며 강조하며, 방한연구 프로그램(ISEF)이 남개대학 학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다고 전했다. ARC 관리 또한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되어, 행정비 지출은 전체 예산의 7%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전재하며, 금년에는 태국 출라롱콘대학과 학자교류를 추진한다고 소개하였다.

이어 Yang Long(杨龙) 소장은 금년 제 1회를 공동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논의 중에 있는 천진포럼의 계획에 대해서도 보고하였다. 재단과 남개대학은 천진포럼을 격년마다 개최하고, 제1회 포럼의 주제는 “도시화” 관련으로 개최하는 것에 합의하였다.
남개대학 ARC 또한 지난 10년 협약기간이 만료되어, 이날 지속적인 ARC 운영을 위한 협약 연장 체결도 이루어졌다. 
다른 게시물
이전글 라오스국립대학 아시아연구센터 2013년도 이사회 개최 및 협약 체결
다음글 중국 남경대학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