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

HOME News & Notices What's New

What's New

고노카미 마코토 동경대학 총장, “동경대학의 미래사회 이니셔티브(Future Society Initiative)”

 

고노카미 마코토 동경대학 총장, “동경대학의 미래사회 이니셔티브(Future Society Initiative)”

2018년 11월 5일 16:00 – 18:00
한국고등교육재단 컨퍼런스홀

 

 

최종현학술원은 지난 11월 5일(월) 고노카미 마코토 동경대학 총장을 초청하여 “동경대학의 미래사회 이니셔티브(Future Society Initiative)”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고노카미 총장은 강연을 통해, 동경대학이 보다 나은 미래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 소개했다.

 

 

 


최종현학술원과 동경대학이 내년에 함께 개최할 TOKYO FORUM 2019에 대한 축하 인사로 강연을 시작한 고노카미 총장은 정보통신기술에서의 ‘디지털 혁명’이 갖는 명암에 대해 설명했다.

 

 

 

 
ICT혁신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과학-경제-사회 사이에 선순환적 협력이 이루어질 경우 이는 보다 포용적이고 공평한 미래 사회를 위한 포석이 될 수 있다. 한편 고노카미 총장은 디지털 혁명이 야기할 수 있는 불평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 각 구성원들 간에 보다 나은 미래에 대한 분명한 비전이 공유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대학이 공공부문과 산업계 등 사회 여러 부문과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비전을 실현할 수 있다고 설명한 그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관련된 동경대학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또한 고노카미 총장은 지속가능개발목표 등 미래사회를 위한 아시아 학술 리더십 집결을 위해 한일 양국의 학술 교류가 더욱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내년 도쿄에서 열릴 TOKYO FORUM 2019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다른 게시물
이전글 조셉 윤 前 미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 “북미관계, 어떻게 될 것인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