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

HOME News & Notices Forum News

Forum News

제2회 남경포럼 개최


한국고등교육재단과 남경대학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회 남경포럼이 지난 10월 28일부터 29일 남경대 선림캠퍼스 국제회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10월28일 개막식에서는 Chen Jun 남경대 총장, 박성욱 SK그룹 부회장, Wang Jiang 강소성 부성장이 축사를 전했다.  


 
Chen Jun 총장은 올해 남경포럼은 한국고등교육재단이 중국 내에서 개최하는 여러 포럼 중 처음으로 첨단과학 이슈를 다루는 포럼으로 국내외 정상급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앞으로 베이징포럼, 상하이포럼과 더불어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포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성욱 부회장은 남경포럼에서 논의 될 첨단과학 이론과 기술이 향후 어떻게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낼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또한 중국은 한국에게 외국이 아닌 또 하나의 확장된 무대이며, 남경포럼을 통해 새로운 협력 모델을 모색하고 중국의 번영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Wang Jiang 강소성 부성장은 앞으로도 강소성정부는 남경포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할 것이며, 올해 남경포럼에서 풍부한 과학연구 성과를 내어 강소성 경제 발전에 공헌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진 기조연설에서는 Gan Yong 전 중국과학원 부원장, Xue Qikun 청화대 부총장, Chen Ziting 홍콩과기대 교수, Wan Lijun 중국 19기 중앙위원, 현택환 서울대 교수, 홍성주 SK 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장 등이 첨단과학 이론과 기술에 관하여 발표를 하였다. 







 
10월 29일 오전에 진행된 나노기술, 신소재, 양자역학 3개 분과 세션에서는 미국, 호주, 대만, 홍콩, 한국, 중국의 저명학자들과 대학, 정치, 경제계 대표 100여명이 참석하여 심도있는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였다. 
 




10월29일 폐막식에서 Pan Yi 전 남경대 부총장은 폐막 치사를 통해 포럼 기간 논의되었던 성과들을 종합하였고, 포럼 참석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박인국 한국고등교육재단 사무총장은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올해 포럼을 계기로 남경포럼이 더욱 혁신적이고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포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폐막식 후에는 남경포럼에 참석한 전문가들과 남경대 대학원생 대표단이 2시간 버스를 타고 SK 하이닉스 공장이 있는 무석시로 이동하여 공장 견학과 박성욱 부회장의 “세계 반도체 시장 현황과 미래 전망”에 관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다른 게시물
이전글 2017 세계정책컨퍼런스
다음글 2017 세계법치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