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

HOME News & Notices ARC Activities

ARC Activities

상해교통대학 방문

한국고등교육재단 HTML5 에디터 Editor

 

 

한국고등교육재단 박인국 사무총장 일행은 지난 12월 23일 상해교통대학(上海交通大学)을 방문하여 장쓰셴(姜斯宪) 당서기, 장제(张杰)총장 등과 함께 재단과 상해교통대학 간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상해교통대학은 2015년 중국 대학평가 4위, QS 세계대학순위에 랭크 된 중국대학들 가운데 4위를 차지한 중국 명문대학으로, 장쩌민(江泽民) 전 중국 국가주석과 중국 미사일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첸쉐썬(钱学森) 박사 등 유명인사들을 다수 배출했다.

 

 

장제 총장은 상해교통대의 국제화 노력을 소개하며 1896년 개교이래 외국 대학의 커리큘럼을 적극 도입하였으며 교수진의 40%가 외국인이고 2천여명의 유학생이 재학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한국고등교육재단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진행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박인국 사무총장은 재단의 장학사업과 국제학술사업 등을 소개하며 그 동안 재단이 중국의 여러 명문 대학들과 교류를 진행해 왔지만 상해교통대와는 교류가 없었다며 앞으로 상호간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국제학술교류지원사업(ISEF)을 통해 상해교통대의 우수한 교수들의 방한 연구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올해 개교 120주년을 맞이한 상해교통대는 중국에서 잠수함, 수륙양용보트, 탑재로켓, 인공위성 등을 첫 번째로 개발하는 등 이공계 분야에서 강점을 발휘하고 있으며 칼텍, 코넬, MIT, 캠브리지, 옥스포드와 같은 세계 명문대학들과도 다방면으로 교류하고 있다.

다른 게시물
이전글 북경대학 린젠화 신임총장 면담
다음글 베트남하노이국립대학, 태국 출라롱콘대학 아시아연구센터 이사회 개최